요즘엔 ETF 투자 많이들 하시죠?
그 이유는 한 종목에 몰빵(?)하기보다는
비슷한 종목에 나누어 투자하는 분산투자의 효과가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저도 ETF 투자를 즐겨합니다.
앞서 언급한 분산투자 효과 뿐만 아니라
해당 산업 자체에 투자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내가 사고싶은 주식종목을 보유하고 있는 ETF 찾는 방법
게다가 ETF에서 내가 사고싶은 주식종목의 보유 비중까지 알 수 있다니 정말 꿀팁이네요!

저는 딜리버리히어로(Delivery Hero)라는 독일의 배달회사에 투자하고 싶은데,
이 종목에 직접투자하기보다는 이 주식종목을 담은 ETF를 사려고 하는 상황입니다.

1. 제가 실시간 시세 확인용으로 사용하고 있는 최애 앱인 webull을 열어주세요
2. 검색창에 Delivery Hero를 검색하여 해당 종목에 접속합니다.

3. 스크롤을 내려 원형그래프 탭을 클릭합니다.

4. 스크롤을 내려 해당주식을 보유한 ETF를 확인한다. 해당 주식 비중도 함께 확인합니다.

5. ETF 목록 중 하나를 클릭하여 해당 ETF에 대해 알아봅니다.

6. 스크롤을 내려 종이에 그래프 모양이 그려진 탭을 클릭합니다.

7. 스크롤을 내려 해당 ETF가 보유한 Top 10 종목을 확인합니다.

8. Top 10 종목 이외의 종목까지 확인하고 싶다면 google에서 해당 ETF를 검색하여 자산운용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합니다.


참 쉽죠?
미국에 상장되어있지 않은 유럽이나 중국회사에 투자하고 싶을 때 유용한 방법이에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